학과소식

호남대 관광학 석사 리모위 씨, 등재학술지 논문 게재 작성일 : 2022-11-25 16:36

조회수 : 106
호남대 관광학 석사 리모위 씨, 등재학술지 논문 게재

한국연구재단 ‘관광연구저널 36권 11호’에 실려

호남대학교 일반대학원 관광학과 석사과정을 졸업한 리모위 씨(지도교수 한승훈)의 연구논문이 관광 분야 등재 학술지인 관광연구저널 36권 11호(2022년 11월 30일자)에 게재됐다.

리모위 씨는 논문의 교신저자인 관광경영학과 한승훈 교수와 ‘관광지 선택속성이 경제적 가치, 감정적 가치, 그리고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저우산시를 방문한 자국 관광객을 대상으로’라는 연구를 수행했다. 해당 논문은 중국의 여러 관광 도시가 극심한 관광객 유치 경쟁 속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혁신 및 집중해야 할 부분에 관한 주장을 뒷받침할 이론적 배경과 시사점 제공을 위해 수행됐다.

한편 이번 연구는 대학원 교과목 연구지도 수업(담당교수 한승훈)을 통해 얻게 된 결실로서 함께 대학원에 재학 중인 다른 학생들에게도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 아울러 리모위 씨는 지난 7월에도 ‘호텔 객실 종사원의 직무 스트레스가 직무만족과 이직 의도에 미치는 영향: 중국 저우산시 로컬브랜드 4성급 호텔을 대상으로’라는 연구를 게재한 후 연이어 게재하였다는 점에서 성실성을 인정받았다.

리모위 씨는 올해 8월,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관광연구저널은 1990년 관광 지리학 1호 발간을 시작으로 국문 10회, 영문 2회 년 총 12회 발행하고 있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