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관광경영학과, ‘국내관광선진지 현장학습’ 작성일 : 2018-05-28 19:00

조회수 : 619
관광경영학과, ‘국내관광선진지 현장학습’

서울 모두투어, 한국관광공사 본사 등 방문실무 및 취업역량 강화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정은성)517일부터 18일까지 서울특별시 일원에서 어디를 가든지 마음을 다해 가라주제로, ‘국내관광선진지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국내관광선진지 현장학습에는 관광경영학과 교수진과 학생 60명이 참가하여 코엑스, 북촌 한옥마을 및 인사동 궁 탐방 등 서울의 주요 자연 관광자원과 모두투어본사와 관광공사 등 관광관련기업 등을 방문했다.  

또한, 코엑스 및 모두투어 본사를 방문하여 인사담당자로부터 채용설명회 및 기관에 대한 시설견학을 통해 실무 및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어서 한국관광공사 서울센터를 방문, 스마트관광, 의료관광, 음식관광 등의 개발현황에 대한 간담회 및 체험 프로그램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여행·관광 관련 교과목을 통해 배운 이론을 바탕으로 답사 일정을 직접 기획했으며, 현장 탐방을 통해 서울의 관광 상품 기획 및 적용 문제점과 해결방안 모색 등의 시간을 가졌고, 관광관련기업에 방문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관광경영학과는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맞추어 학생들의 스마트관광에 대한 역량강화를 위해 2018년부터 스마트관광 교과과정을 신설하였으며, 이론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관광산업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