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자원론
본 교과목은 관광자원 분류와 각종 자원에 대한 이해, 우리나라 지역별 관광자원의 전반적 학습, 그리고 세계적 자원의 학습과 이해를 다룬다.
관광통계론
본 교과목은 관광객과 관광업계에 종사하게 될 전문가로서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통계분석을 읽히고 해석하여 실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다.
관광학원론
본 교과목은 관광학의 학문적 체계를 이해하고 관광의 흐름에 대한 실제적인 현상들을 연구, 검토해 봄으로써 관광학도로서 기본적인 지식을 갖추도록 한다.
관광법규
본 교과목은 관광과 관련된 각종 관광관련 법규를 이해하고, 일선 현장에서 법을 위반하는 사례를 없애고, 지속적인 관광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관광관련법규를 습득하게 함으로써 관광전문가로써의 자질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문화관광론
본 교과목은 문화나 예술을 상품화하는 문화관광에 대해 폭넓게 이해함으로서 관광 선진국인 유럽과 같이 문화관광을 진흥시킬 수 있는 전문가로 지식을 갖추는데 목적이 있다.
호텔경영론
본 교과목은 호텔경영의 기초적인 내용을 파악하고, 특히 호텔 현장에서 적용하고 활용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경영방법을 학습해 보는데 목적이 있다.
관광개발론
본 교과목은 관광개발, 관광지 관리, 관광개발의 효과 등 이론과 실제의 사례를 조사해보고 이에 대한 능력을 배양토록 한다.
관광조사방법론
본 교과목은 관광객과 관광업계에 종사하게 될 전문가로서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조사방법을 읽히고, 설문지 작성 및 조사를 실시하여 분석하고 해석하여 실무에 응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
여행사경영론
본 교과목은 여행사 업무를 수행하고 경영함에 있어 필요한 전반적인 이론과 실무를 익히고 여행사업 위기관리 능력도 함께 분석하여 향후 전공자들의 실무현장에서의 여행업경영관리 수행능력을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컨벤션사업경영론
본 교과목은 MICE산업(Meetings, Incentives, conventions and Exhibitions)으로 일컬어지는 컨벤션 산업에 대한 이론적 체계와 더불어 실무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컨벤션 분야의 커리어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meeting planner로써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소양과 지식 그리고 미래 유망 직업으로써 비전을 제시하는데 있다.
관광경영론
본 교과목은 관광사업의 경영을 합리적으로 수행하는 실천을 전재로 하는 실천 이론과학으로 연구의 접근방법으로 관광사업의 경영실천과 경영목표달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통해 관광사업경영의 특성과 원칙을 이해하고 운영상의 문제점을 인식함으로 그 관리수행능력을 기르고자 한다.
관광회계론
본 강의는 회계학을 처음으로 배우는 학생들에게 회계의 기본개념 및 회계처리절차를 습득시키기 위해서, 회계순환과정을 집중적으로 실습을 통해 숙달되도록 하는 데 목적이 있다
관광마케팅
본 교과목은 최근의 관광환경 변화에 대응되는 관광마케팅의 특성과 원칙을 실제 산업의 사례를 통해 이해하여 마케팅관리 실무능력의 기초를 기르고자 한다.
관광경제학
본 교과목은 관광경영학도로서의 갖추어야 할 관광경제이론을 습득하여 관광분야의 전문가로서 자질을 배양하여 실전에 응용할 수 있는 이론적 지식을 습득하는데 있다.
국제관광론
본 교과목은 국제관광동향과 세계적 관광자원을 조감하는 강의, 시청각교육, 그리고 발표 등을 통해 국제관광에 대한 안목을 갖추는데 목적이 있다.
항공사업경영
본 교과목은 항공 사업에 관한 경영환경 및 전문지식을 이론적 관점으로 이해하여 항공 사업경영 실무능력을 갖추기 위한 기초를 기르는데 목적이 있다.
관광과 역사
본 교과목은 관광환경을 둘러싸고 있는 역사적 과정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토대로 여행전문가로서의 자질을 갖추는데 목적이 있다.
관광외식사업경영
본 교과목은 외식산업의 이론적 고찰 및 현장 외식사업가를 초청하여 최근 외식산업 트랜드를 조명해보고, 또한 외식사업체 현장답사 및 음식체험 등을 통해 외식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넓히고자 하는데 목적이 있다.
스마트관광정보시스템
4차산업 혁신시대에 맞추어 인공지능시스템에 의한 관광정보시스템에 대한 이해와 이를 개발할 수 있는 기초지식을 학습하는데 목적이 있다.
스마트여행상품개발
융복합적인 관광상품개발에 있어 가상현실(VR)를 활용한 스마트형 여행상품개발 과정을 학습하여 4차산업 혁신시대에 부합하는 여행상품의 진화를 이해하는데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