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식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전남 섬 관광활성화 영상 제작 작성일 : 2021-11-24 18:01

조회수 : 572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전남 섬 관광활성화 영상 제작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전남 섬 관광활성화 영상 제작
호남대 관광경영학과, 전남 섬 관광활성화 영상 제작

대학혁신본부 대표적 사회연결융합프로젝트 ‘아틀리에’ 프로그램 지원
송창수 대학혁신본부장 “비교과 과정 통해 변화하는 관광시장에 대응”

[톡톡뉴스]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학과장 정은성)는 11월 23일 오후 교내 문화이벤트실습실에서 2021년 ‘아틀리에 프로그램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아틀리에’ 프로그램은 호남대학교 대학혁신본부(본부장 송창수)의 대표적인 사회연결융합프로젝트로 관광경영학과와 전라남도 관광문화체육국, 드론케스트 무인항공교육원, ㈜EMI가 함께 전라남도 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온택트 관광콘텐츠 발굴을 위한 영상콘텐츠를 제작했다. 

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은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전라남도 관광개발의 화두인 해양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남도 블루 아일랜드 관광루트’를 개발하고 드론을 활용해 전남의 수려한 해상관광루트를 촬영한 뒤 온택트 관광콘텐츠로 제작해 이날 발표를 진행했다. 관광경영학과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드론영상 촬영 및 영상콘텐츠 편집기법 학습을 통해 스마트관광시대 비대면 마케팅 전략인 온택트 관광콘텐츠 개발 역량을 학습했다.

송창수 대학혁신본부장은 “비대면 관광활동 증가에 따라 온택트 관광콘텐츠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이 변화하는 관광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정규 교과과정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비교과 과정을 통해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정은성 관광경영학과장은 “스마트관광시대 관광객과 산업체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비정형 빅데이터 수집을 위한 영상데이터 수집 및 변환에 대한 이론과 실무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었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관광경영학과는 2021년 광주·전남 지역혁신 플랫폼사업의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관광 플랫폼 운영 전문인력 양성사업단’의 주관학과로 선정돼 지역 스마트관광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과 및 비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22년 1월부터 2월까지 지역대학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스마트관광스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미자 기자 기사 더보기